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회사 두손컴퍼니 방문 스토리

카테고리 없음

by 미래를꿈꾸는사람들 2019. 9. 3. 11:28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청년물류포럼입니다 !!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 박람회와 연계되어 진행되는 청년물류서포터즈 그 두 번째 기업은 바로 두손컴퍼니 입니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주문한 제품이 저희들에게 오기까지는 반드시 물류가 필요합니다

주문한 제품은 물류센터에서 택배로 배송되는데요오늘은 이커머스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기업 두손컴퍼니를 만나 보겠습니다.

 

 

인터뷰에는 박찬재 대표님(오른쪽) 과 고재영 물류운영실 실장님(왼쪽)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Q1.두손컴퍼니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박찬재 대표님 : 물류 서비스 품고  두윙 을 운영하고 있는 두손컴퍼니입니다.

쉽게 말하면 풀필먼트는 온라인 셀러분들을 위한 물류 대행 서비스입니다

창고의 디지털화를 통해서 기존의 고착화 되어있는 물류산업을 혁신하기 위한 물류 스타트업입니다그리고 동시에 일자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Q2.물류기업 = 시회적기업개념이 다소 낯선데 사회적 기업을 창업하신 배경이 무엇인가요?

 

박찬재 대표님처음에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제조업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일정하지 않아 어떻게하면 꾸준하게 일자리를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물류라면 꾸준한 물동량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3.제조업으로 시작해서 물류업으로 전향을 하신 특이한 경우인데 제조업을 하면서 겪은 어려움을 어떻게 두손컴퍼니 서비스인 품고에 반영이 됐는지 궁금합니다.

 

고재영 실장님 : 고객사가 물류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물류를 이관하는 과정에서 되게 어려움을 많이 느끼십니다고객사 화주는 대게 물류에 대해 이해도가 낮아서 어떤 식으로 입고를 진행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느끼시는데 저희가 지게차를 부르거나 차량을 불러서 이사과정까지 이전과정 전부를 책임을 맡아 진행을 합니다.

 

 

Q4.품고의 물류 프로세스에 대해 간략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고재영 실장님 : 먼저 고객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주문을 수집까지 해서 저희에게 전달해줍니다. 이후 모든 과정을 담당한다고생각하시면 됩니다.

 

 

Q5.특이하게 물류에서 나온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보고서를 발행하고 고객분들에게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들었는데 설명 부탁드립니다.

 

고재영 실장님 : 물류센터에서 축적될 수 있는 데이터는 다릅니다제품이 전반에 걸쳐 판매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죠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셀러들의 상품이 풀필먼트 센터에 들어오고나가기 때문에마켓플레이스 판매 데이터도 누적됩니다

이러한물류 데이터는 중소형 이커머스 업체들에게 굉장히 큰 가치를 만들어주고 판매 계획을 세우는데 활용됩니다.

 

 

Q6.풀필먼트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생각하십니까?

 

박찬재 대표님 : 대게 IT에서 강점을 가지면 풀필먼트 물류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반대로 창고가 있으면 풀필먼트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국에는 둘 다 있어야 풀필먼트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풀필먼트의 본질은 온라인에 판매된 데이터를 재고 데이터와 연동시키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다시 말해 창고에 대한 노하우 와 IT 두가지 요소의 결합이 중요하다고할 수 있습니다.

 

 

Q7.(채용 관련)IT 공학계열 직원분이 차지하시는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박찬재 대표님 : 현재 IT 공학계열의 전공자 분들은 10% 미만입니다물류 매니저 같은 경우에는 전공이 다양합니다물류에 관심만 있다면 전공은 상관없습니다.

 

 

Q8.신입사원을 뽑을 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박찬재 대표님 : 집요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물류는 결국 문제해결의 연속이고 얼마나 논리적으로 문제를 효율화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고민하고 성장하는 것을 즐기는 분 도전을 즐기는분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추가적으로 저희 공채가 지금 열려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Q9.물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에게 한 말씀부탁드립니다.

 

박찬재 대표님물류산업 선택 잘하신 것 같습니다그 중에서도 이커머스 물류는 앞으로도 10 20배씩 성장할 수밖에 없는 산업이기 때문에 지금 산업에서 경험을 쌓고 고민을 한 사람들이 나중에 업계의 리더가 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물류산업에 열정을 가지신 청년분들 모두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고재영 실장님 : 큰 기업에 들어가서 물류를 시작하는 것 보다는 저희처럼 작은 기업에 들어가서 물류를 시작하는 것도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되게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다양한업무속에서 본인이 무엇을 개선하고 발전시켰다는 것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견학을 마치며

 

물류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한번쯤 물류는 까대기다 혹은 갑이 아닌 을이다 라는 소리를 많이 들으셨을 것 같습니다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온 오프라인에서 각종 정보를 찾아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외활동을 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한 구석에는 항상 위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물류가 단지 비용을 넘어서 사회적으로 의미를 가질 수 있구나사회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구나.라고 관점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중한 시간 내주신 박찬재 대표님 과 고재영 실장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91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청년물류채용박람회에 두손컴퍼니도 참여한다고 하니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logisticsjob.kr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한국통합물류협회,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 한국철도공사,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청년과 물류의 행복한 동행을 꿈꾸다.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2019.09.10(화) 10:00 ~ 17:00 코엑스 에서 진행되는 물류산업의 다양한 일자리를 만날 수 있는 채용박람회 입니다.

logisticsjob.kr

 

댓글 영역